손으로 보는 세상

2020년 1월호 vol.234
  
웹진 구독은
아래 메일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E-mail: kbuhongbo@hanmail.net

뉴스앨범

신나는 스키타며 추위 잊어요!

서울특별시립노원시각장애인복지관은 지난 12월 18일부터 12월 20일까지 강원도 홍천 대명비발비파크에서 시각장애인 10명과 가이드 10명이 함께하는 ‘2019년 시각장애인 스키캠프’를 가졌습니다. 이번 스키캠프는 나사렛대학교 김유환 교수님과 학생들이 참가하여 1:1 로 짝을 이뤄 시각장애인 참가자가 안전하고 즐겁게 스키를 탈 수 있게 도움을 주었는데요.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많이 마련되길 바랍니다.

(사)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주)이매지니어스와
시각장애 어린이 위한 업무협약 체결

지난 12월 26일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사단법인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회장 홍순봉, 이하‘한시련’)와 주식회사 이매지니어스(대표 김진성)는 저소득층 시각장애 어린이들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업무협약은 사회적인 인식의 부족으로 차별과 고통을 겪고 있는 시각장애인들에 대한 사회적 관심 유도와 저소득층 시각장애 어린이들을 후원하기 위한 캠페인 업무를 지원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는데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시각장애 어린이들에 대한 인식개선과 사회의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어디든 찾아가는 장애체험스쿨!

어느 날 갑자기 시력을 잃게 되면,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우리가 시각장애에 대해 미리 알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GS SHOP과 함께하는 장애체험스쿨’은 에티켓 및 점자교육으로 이루어진 이론과, 보행안내 및 시각장애체험 등의 실습(2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내가 시각장애인의 입장이 되어보고, 평소에는 알지 못했던 부분을 직접 체험하며 느껴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 지금 바로 신청 후 함께해보세요.

자세한 사항은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홈페이지 알림광장-모집/신청탭 389번 게시글에서 확인 바랍니다.
- 자세히 보기

※ 문의 : T.02-799-1033 (‘단체’ 단위로 신청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