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obot Newsletter 처음으로
2016년 vol. 6

㈜퓨처로봇

㈜퓨처로봇은 CES 2017에 퓨로-D, 퓨로-i 홈, 퓨로-Desk 등 서비스 로봇을 출품한다.

광고·홍보용 로봇 ‘퓨로-D’

‘퓨로-D’는 32인치 세로형 터치 모니터를 장착해 광고와 홍보가 가능하도록 설계된 광고·홍보용 로봇이다.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30여개의 언어를 이용해 서비스한다. 극장, 공항, 쇼핑몰, 백화점, 호텔, 테마파크 등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서 움직이는 안내 또는 광고매체로 사용할 수 있다.

사람의 음성과 표정을 인지할 수 있는 HRI 서비스 엔진을 탑재하고 있으며 목 부분을 회전할 수 있다. 사람의 목과 유사한 목 움직임이 가능하다. 2개의 바퀴를 이용해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고 초음파 센서를 이용해 장애물을 피할 수 있다. 디스플레이 상단에 위치한 키네틱 센서를 통해 사람을 발견하고 동작을 인식한다. 얼굴 부위에는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아바타가 탑재되어 다양한 감정 표현이 가능하다. 뒷부분에 교환 가능한 배터리를 갖추고 있다. 포토 프린터, 영수증 프린터, 명함 스캐너 등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가정용 로봇 ‘퓨로-i 홈’

가정용 로봇인 퓨로-i 홈은 기존 범용 태블릿의 기본 기능과 로봇의 모바일, 감성 서비스 기술, IP카메라, 텔레프레즌스 기술을 접목하여 때로는 친구, 때로는 가정 돌보미가 되어 가족을 연결해주고 가정생활을 돌봐주는 홈케어 로봇이다. 가정용에 맞도록 소형화한 게 특징이다.

원플랫폼 멀티 서비스가 가능하다. 멀리 떨어져 있는 가족들을 SNS로 연결하는 가족 메신저 기능, IP카메라와 텔레프레즌스 기능을 통해 언제 어디서라도 집안을 살펴보고 대화를 나눌 수 있는 홈 뷰 기능, 가족들의 일상을 관리 해 줄 수 있는 가족 매니저 기능, 가정 내 다양한 디바이스를 원격 관리해주는 홈오토 기능 등을 갖추고 있다.


‘퓨로-Desk’

퓨로-Desk는 핀테크와 스마트 서비스 로봇 기술을 결합한 제품이다. 음식점, 유통점 등에 설치돼 고객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결제 업무도 도와준다. CRM(고객관계관리) 업무에도 활용 가능하다.
로봇 및 로봇업체에 대해 궁금한 점은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맨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