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교육연수원 중앙교육연수원 홈페이지 바로가기 뉴스레터 메인페이지 바로가기
연수원 동정

연수의 추억

 
교육부 중앙교육연수원(원장 정일용)는 8월 22일(월)부터 8월 25일(목)까지 3박 4일간 국무총리 주관(국민안전처 총괄)으로 실시되는「2016 을지연습」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함께해요 을지연습! 튼튼해요 국가안보!」를 슬로건으로 실시하는 이번 을지연습은 올해로 49회째로, 전시·사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국가차원의 연습이다.
이번 연습은 전쟁이전 국가 위기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전쟁 발발시 국가 총력전에 대응한 빈틈없는 국가비상대비태세 확립을 목표로 추진된다.
중앙교육연수원은 22일 새벽 비상소집을 시작으로 전시 전환절치 연습, 전시 직제 편성 행동화 훈련, 화생방 테러 대응 훈련, 사이버테러 대비 연습 등을 실시한다.
특히, 이번 훈련에서는 화생방 테러 발생에 대비한 방독면 착용 훈련, 응급상황 방생에 대비한 심폐소생술 교육, 화재 발생에 대비한 소방전 및 소화기 사용방법 교육 등 비상사태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실제훈련을 추진한다.
정일용 중앙교육연수원장은 금년 을지연습을 통해 우리가 직면하고 있는 안보상황을 정확히 파악하고, 국지적 도발, 무차별 테러, 화생방 테러, 사이버테러 등 다양한 비상상황에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하며,
중앙교육연수원 전직원과 교육연수생들 모두 적극적인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맨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