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이 상상하고 있는 미래는 어떤 모습인가요? 우리는 TV나 영화 속에서 마치 진짜 같은 상상의 세계를 만날 수 있습니다. 자동차를 타고 혼잡한 놀이공원에 가지 않고도 집에서 실감나는 롤러코스터를 탈 수 있다면? 영화 속 톰크루즈처럼 키보드나 마우스 없이 손동작만으로 컴퓨터게임을 즐기며 드론을 조종할 수 있다면? 영화 같은 상상이 과학기술과 결합하면 가까운 미래엔 우리의 일상생활이 더욱 달라질 것입니다.
4월 과학의 달을 맞이하여 과천과학관에선 가까운 미래의 일상생활을 예측해 볼 수 있는 특별한 전시가 마련됩니다. 적외선 센서를 이용한 동작인식과 근육인식 웨어러블 기기체험, 또 4D 가상현실 롤러코스터 등 이미 일상화 되고 있는 가상현실 VR을 통해 미래 생활이 어떤 모습으로 다가올지 들여다보세요. 주말 및 해피사이언스 행사기간 동안 스마트폰을 이용해 더욱 생생한 가상현실을 즐길 수 있는 “카드보드 만들기 체험교실”도 마련되오니 과천과학관과 함께 미래를 보는 가상 여행을 떠나 보세요.
- 일시 : 2016년 4월 1일(금)~5월 1일(일)
- 장소 : 중앙홀 2층
- 대상 : 제한없음
※ 체험교실 프로그램은 전 기간 중 주말과 4.19~24 기간에만 운영되며 현장예약으로 참여 가능합니다.

꽃피는 4월의 봄! 벌과 나비는 향기를 품은 꽃 주변을 윙윙~거리며 마중을 나옵니다. 이 꽃, 저 꽃을 날아다니는 벌들은 꽃을 옮겨 다니며 식물이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고 있어요. 아인슈타인은 “지구에서 벌이 사라진다면 인류는 4년을 버틸 수 없을 것이며, 더 이상의 인류도 없다”라고 언급했었죠. 꽃가루를 옮겨 중매쟁이 역할을 하고 있는 벌은 그만큼 무한한 가치를 지닌 곤충이에요. 이러한 꿀벌에게선 몇 가지 재미있는 특징을 알아 볼 수 있는데요. 우리가 무심코 지나쳤던 꿀벌과 관련된 작은 상식부터 벌의 종류, 일생, 특성까지 눈으로 관찰하고 직접 만져보며 무궁무진한 벌의 세계에 흠뻑 빠져보세요. 곤충이 알려주는 꿀팁! 곤충생태관에서 그 달콤한 유혹에 흠뻑 취해보세요.
- 일시 : 2016년 4월 매주 금요일 15:00 ~ 15:30
- 장소 : 곤충생태관
- 대상 : 상설 전시장 관람객 누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