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교육연수원 중앙교육연수원 홈페이지 바로가기 뉴스레터 메인페이지 바로가기
연수원 동정

연수의 추억

 
중앙교육연수원(원장 정일용)과 재외동포재단(이사장 조규형)은 4월 25일(월)에 한글학교 및 중국 조선족학교 관리자 역량 강화를 위한 교류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상호 긴밀히 협력하기로 하였다.
이날 행사는 정일용 중앙교육연수원장, 조규형 재외동포재단 이사장이 참석하여 직접 협약서에 서명을 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은 최근 학생수 부족 등으로 폐교되거나 축소되고 있는 중국 동북 3성*내 조선족학교를 지원하는 차원에서 추진된 것이다.
*지린(吉林) 성, 랴오닝(遼寧) 성, 헤이룽장(黑龍江) 성
중국 조선족학교 지원을 위해 5월 15일부터 21일까지 재외동포재단 주최로 개최되는 ‘2016년 중국 조선족학교 교장 초청연수’에서 중앙교육연수원은 16일부터 19일까지 한국 교육의 우수사례 및 학교운영기법을 체험할 수 있는 연수과정을 개발・운영을 맡아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앞으로도 중앙교육연수원이 보유하고 있는 우수한 연수 프로그램 인프라가 재외동포재단 추진하는 교육 역량 강화사업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정일용 중앙교육연수원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우리원이 가지고 있는 연수 인프라를 통해 중국 조선족학교 교장 및 관리자 역량강화에 기여하며, 중국 조선족학교의 경쟁력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한다”고 하였으며,
조규형 재외동포재단 이사장은 이번 연수에서 “재외동포재단이 갖고 있는 네트워크와 중앙교육연수원이 가지고 있는 우수한 연수 인프라를 통해 한글학교 및 중국 조선족학교의 경쟁력 강화에 도움에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맨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