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M&A 자문기관 소개

선명법무법인

김정욱 대표
(등록일) 2019-11-22
(설립일) 2003-04-17
(대표자) 김정욱, 김정규
(홈페이지) http://www.smlawyer.co.kr

∎ 회사소개

기업 업무수행에서 발생하는 법적 문제 뿐만 아니라 회계, 세무 문제까지 대처하기 위하여 선명회계법인과 확고한 업무공조체계를 갖추어 각종 자문업무, 소송, 중재 등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선명법무법인은 비록 그 규모는 작지만, 위와 같은 장점을 바탕으로 부동산, 금융, 조세, 기업합병 기타 각종 기업법무에서 탁월한 업무수행능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모든 법적 문제점들에 대하여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M&A 전문가 보유현황

변호사 9명, 등기팀, 공증팀

∎ M&A 자문 및 성사 사례

2019년도 소***, 프*** 2개 기업 M&A 성사 및 위 기업에 대한 법률실사, 뉴** 자산양수도 관련 제반법률 자문, 콤**** 기업결합신고 법률용역

∎ M&A 전문분야, 강점

수십년간 쌓아온 M&A 경험 및 선명회계법인과의 확고한 업무공조 체계를 통하여 법률, 회계, 세무 등 영역에서 종합적 일괄적 해결(One-Stop Servic)을 지원하여, 기업 M&A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변수에 대처하는 등 종합적인 문제해결능력을 보이고 있습니다.

∎ M&A 자문기관 등록 배경

① M&A 시장의 구조적인 발전 및 기업 M&A에 대한 일반적인 인식 개선
② 바이오, ICT 분야의 스타트업 기업들의 M&A 활성화

∎ 향후 활동 계획

바이오, ICT 분야의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인큐베이팅, 엑셀러레이팅, M&A를 통한 엑싯까지 전 과정에 대한 법률 자문을 담당

∎ VC협회 M&A지원센터에 바라는 점

AI, 바이오, 플랫폼 등 차세대 분야의 스타트업 기업들에게 M&A를 통한 엑싯을 적극 장려

선명회계법인

신민철 대표
이영섭 대표
(등록일) 2019-12-11
(설립일) 2001-09-01
(대표자) 신민철, 이영섭
(홈페이지) www.smcpa.co.kr

∎ 회사소개

1995년에 회계사무소로 출발하여, 2001년 회계법인을 설립하고, 2014년 제주분사무소, 2017년 인천 분사무소를 개설하여 회계 및 세무자문, 정산, 컨설팅업무 등을 수행하는 전문회계법인으로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폐법인에서는 법무법인 및 유관 협업기관(부동산 및 M&A 사단법인, 창업투자회사)과 연계를 통해 기본적인 회계감사 외 매우 다양한 Service를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부동산, 세무, 벤처 및 IB 업무에 전문화되어 있습니다. 또한 그 동안 축적된 많은 업무 경험 및 전문적 지식으로 출판도서를 지속적으로 발간 중에 있습니다.

∎ M&A 전문가 보유현황

감사, 법무, 세무, 컨설팅 등 분야 6명의 전문인력 보유

∎ M&A 자문 및 성사 사례

최근 2019년 중 컨텐츠공급업을 영위하는 업체와 인터넷신문 및 잡지발행업을 영위하는 업체의 지분이동방법(최대주주변경)으로 관련 컨설팅 2건을 수행하였으며 성사완료하였습니다. 이외에도 골프장, 금융사 등 잠재적 딜 추진을 계속적으로 수행해오고 있습니다.

∎ M&A 전문분야, 강점

협업기관과의 연계를 통한 회계, 법률, 투자, 세무 등 다각도의 종합적 관점의 컨설팅을 수행할 수 있다는 것이 타 회계법인 대비 특화되어 있는 강점으로 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대형회계법인 회장, 공공기관 출신 고문 등의 리더십 및 관련 경력이 풍부한 전문 인력 보유 및 다수의 유관 업무 경험 또한 장점으로 내세울 수 있습니다.

∎ M&A 자문기관 등록 배경

업무 경험 및 유관 인력으로 인한 전문성을 비추어 볼 때 자문기관에 충분히 부합한다고 판단하였고, 자문기관 등록을 통해 M&A 거래관련 상담 및 자문업무를 충실히 하여 M&A 성사 거래 확대를 목표로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 향후 활동 계획

충분한 업무 전문성의 발휘 및 지속적인 관심과 상담 및 자문업무를 통해 잠재적 딜 가능성을 향상시키고 M&A거래를 활성하는 데 기여할 계획입니다.

∎ VC협회 M&A지원센터에 바라는 점

자문기관으로서 활동하기 위해 잠재적 거래 등 관련 정보를 충분히 공유 부탁드리고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일정부분의 비용 보전 등 지원혜택을 받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