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소개

1. Should Rich Nations Help The Poor?

 
저자 David Hulme
출판사 Polity
출판일 2016. 6. 7.
지난 10 년 사이, 선진국은 가난한 나라에 약 2조 달러를 대외 원조에 지출했다. 그러나, 12억 명은 여전히 극심한 빈곤에 살고 있고 약 29 억 명은 기본적인 인간의 욕구조차 충족시킬 수 없다. 이 책에서, 저명한 세계 빈곤 전문가 David Hulme은 원조는 자국 국민의 미래 복지를 책임지려면 해야 할 옳고 현명한 일이라고 설명한다. 또한, Hulme은 도움을 제공하는 가장 좋은 법은 전통적인 해외 원조가 아닌 금융 및 환경정책의 개혁이며 이는 우리 모두가 가난 없는 세계가 주는 집단적 이익을 인식하기 위해 국제사회 규범의 변화와 함께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2. Global Development Monitor: A Changing World (CSIS Reports)

 
저자 Conor M. Savoy
출판사 Center for Strategic & International Studies
출판일 2016.05.25
「CSIS 글로벌 개발 모니터」는 현재 급격하게 변하는 글로벌 개발 양상에 최근 채택된 지속가능한 목표가 강조하는 복잡한 이슈들을 해결하기 위해 쓰고 있다. CSIS 전문가 및 관련 학자들은 소득 상승, 급격한 도시화, 불평등한 경제 성장, 만연한 실업 등의 세계 동향을 배경으로 공적 개발 원조의 역할과 목적을 조사하며 특히, 민간 부문, 시민 사회, 다국적 금융기관과 같은 공식 공여자가 빈곤국가의 생활환경 및 거버넌스 개선과 식량, 에너지, 기반시설 등의 핵심 자원 접근성 제고를 위해 기여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맨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