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일
2021-04-08
설립일
2019-08-02
소재지
서울
대표자
유시화
홈페이지
기관유형
투자기관(PE)
SKS프라이빗에쿼티㈜는 2005년부터 PEF 업무를 개시한 국내 1세대 PE하우스로서, 24개의 PEF를 설립하여 약 3.7조원을 성공적으로 운용하고 있는 국내 선두 PEF Player입니다. 현재까지 다변화된 투자에 힘써 왔으며, 현재까지 투자한 기업은 90개 업체에 이르고 있고, 안정성과 수익성의 조화를 끌어냈습니다. 2019년 10월 SK증권으로부터 분사를 통한 독립 법인화로, 한층 더 적극적이고 책임 있는 회사로 발돋움하고 있습니다.
약 30명의 투자 전문가(애널리스트, 약사, 변호사, 회계사, 컨설팅 등 다양한 영역에 걸친 인력 보유)
24개 PEF 설립, 90개 기업 총 2.17조원 투자, 1.9조원 회수 - 다양한 산업에 대한 Coverage 및 높은 투자수익률 시현
· Mid-Cap 분야에서의 강점을 활용하여 전략적 투자자 연계 중대형 M&A, Growth Capital에 집중할 것입니다.
· 적극적인 해외 투자를 통해 Global coverage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 국내 연기금 및 기관투자자들이 주요 LP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 SK그룹, SK증권 Resource 및 업계 네트워크가 있습니다.
· 적극적인 경영참여를 통한 기업가치 제고 경험 다수 보유하고 있습니다
M&A 전문 PE 운용사로서, 당사가 운용중인 펀드가 투자하기에 적합한 투자대상기업을 발굴하고, 당사 운용 펀드와 공동으로 투자할 기업을 확보하고자 합니다.
등록일
2020-11-17
설립일
2019-03-07
소재지
서울
대표자
박정민
홈페이지
기관유형
액셀러레이터
(창업기획자)
트러스트벤처투자(주)는 국내 유망 초기창업자나 창업한지 7년이내 유망기업을 발굴하여 투자와 육성, 재투자를 통하여 성장의 발판을 마련하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M&A 자문서비스를 위한 기관으로서 활동영역을 넓혀나가고 있습니다.
정부연구기관, 신용보증기금 등에서 투자심사역, 증권사에서 기업공개(IPO)와 인수합병(M&A) 등을 경험한 전문가, 전문투자형 및 경영참여형 사모펀드 등에서 업무경력이 있는 벤처기술경영학 박사, 경영지도사, 기술지도사 등 전문인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4차산업혁명의 핵심동력인 AI(인공지능), 바이오기술(BT), 자율주행차, 로봇, 스마트팩토리, IoT(사물인터넷), 빅데이터, ARㆍVRㆍMR, 드론, 3D프린팅 등 정보통신기술(ICT)의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M&A 자문기관으로서 사업의 한계에 부딪히고 있는 기업들이 M&A를 통해 사업을 전환하고, 신성장 동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M&A 지원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M&A 중개 자문 업무를 수행할 예정입니다.
등록일
2021-03-31
설립일
2008-01-21
소재지
서울
대표자
남상환
홈페이지
기관유형
회계법인
태성회계법인은 2008년 설립 이후 125명의 공인회계사로 구성된 전문가 집단입니다. 벤처기업부터 상장법인까지 다양한 기업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계법인으로 전국 주요 도시에 지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 전국 1,200여개 기업에 서비스를 제공하며 창업, 성장, 회수, 기업회생까지 모든 단계의 시장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벤처캐피탈, 증권회사, 자산운용사, 금융감독원, 정부기관, Big 4 Accounting Firm 등에서 다양한 경험을 가진 공인회계사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들이 경험한 전문지식과 다양한 network를 통하여 고객들에게 만족할 만한 M&A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신생 벤처기업부터 상장회사까지 1,200여개 내부 고객들의 M&A, 벤처기업간 주식교환을 통한 성장전략, 경영권방어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해 왔습니다. 넷플릭스에 방송프로그램을 제작 공급하는 벤처기업인 이엔캐스트와 아이엠티브이의 주식교환을 통한 성장전략, 반도체 공정 프로그램 소프트웨어 에임시스템 경영권매각, 정보통신기업 소림 매각자문, 코스닥 기업인 T사 경영권 매각자문, 초대형 상장그룹 K사의 경영권분쟁까지 다양한 M&A서비스를 제공해 왔습니다.
또한 벤처캐피탈, 자산운용사, PE 등 투자기관들을 내부 고객으로 보유하고 있어 M&A 펀드와 관련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M&A와 가업승계투자, 세컨더리투자 서비스에 특화된 하우스입니다. 방송프로그램 제작기업, 소프트웨어 벤처기업, 전통 제조업, 인터넷 기업, 모바일 서비스, 바이오헬스케어, 부동산임대업, 골프장 등 다양한 산업 고객들을 밀착 서비스해 오면서, 기업이 속한 산업의 강·약점과 기회를 정확히 파악하여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M&A 상대를 제안 드리고 있습니다. 최고 의사결정권자의 상속, 증여 등 민감한 부분까지 다루며 신뢰를 구축하여, 빠른 결정과 신속한 deal 수행이 가능합니다. 또한 기업실사, 가치평가, 조세뿐만 아니라 deal sourcing까지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중소기업 경영자들은 가업승계 문제와 급변하는 경영환경 변화에 부담을 느껴 우량 매물을 처분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또한 대기업들의 외부 스타트업 인수욕구, 벤처기업간 M&A를 통한 성장전략, 새로운 동력을 희망하는 중견기업과 자금부족을 겪는 벤처기업간 결합, 성공적으로 성장한 중소벤처기업의 창업자의 M&A를 통한 회수전략, 기관투자가들의 펀드 만기에 따른 지분매각 등의 다양한 니즈가 존재합니다. 당사는 이에 대응하기 위해 M&A 정보망에 참여하여 여러 기관들과 활발한 교류를 희망합니다.
<남상환 대표>
<태성회계법인 본사>
등록일
2021-03-31
설립일
2002-08-14
소재지
서울
대표자
서동희
홈페이지
기관유형
법무법인
법무법인 정동국제는 2002년에 설립되었으며, 이후 국제물류(해상법, 항공법), 보험법, 국제거래법, 국내 및 국제 중재 분야에 특화하여 legal service를 제공하여 왔습니다. 설립자인 서동희 변호사는 1989년부터 1992년까지 법무법인 광장(Lee & Ko), 1992년부터 2000년까지 Kim & Chang에서 근무하였으며, 2000년에 정동국제 법률사무소를 설립하였고, 이후 법무법인 정동국제로 발전시켰습니다.
지난 20여 년의 기간 동안 여러 분야의 업무를 수행하였으며, 세계적인 로펌 평가기관인 Chamber & Partners와 Legal 500으로부터 대한민국 Shipping Law 분야(2020-2021)에서 ‘Top 10’에 랭크될 만큼 국내외 clients로부터 꾸준히 신뢰를 얻으면서 발전해 왔습니다.지난 20여 년의 기간 동안 여러 분야의 업무를 수행하였으며, 세계적인 로펌 평가기관인 Chamber & Partners와 Legal 500으로부터 대한민국 Shipping Law 분야(2020-2021)에서 ‘Top 10’에 랭크될 만큼 국내외 clients로부터 꾸준히 신뢰를 얻으면서 발전해 왔습니다.
최근 4월, 인원 확대로 사무실을 광화문 지역으로 이전하였으며, 이전보다 M&A 업무, 벤처기업·스타트업 기업에 대한 legal service를 활발하게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현재 주요 인력은 한국 변호사 2인, 미국 변호사 자격 보유 foreign legal consultant 2인, 고문 1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M&A 법률분야에서 다양한 자문경험과 전문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서동희 변호사는 Lee & Ko에서의 M&A 자문실적을 비롯해 Kim & Chang에서 현대상선의 자성대 부두 인수건에서 M&A 팀의 일원으로 업무를 수행한 이력이 있으며, 이외 여러 소규모 M&A 건에 대한 자문을 수행한 바 있습니다.
M&A 전 과정에서 파생되는 경영권 분쟁, 세무업무 등 다양한 M&A 관련 업무 경험을 통해 기업의 M&A 진행과 관련 전방위적인 지원이 가능합니다.
국내뿐 아니라 국제거래 업무수행 역량 또한 보유하고 있어, 특히 미국회사와의 M&A 또는 투자유치, 관련 소송이나 각종 계약 업무에 대한 강점이 있습니다.
스타트업 및 IT기업을 비롯해 법률적 기반이 취약한 중소기업 대상 전방위적인 밀착 M&A 법률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외국기업과의 거래 활성화를 위한 방안도 모색하고자 합니다.
<서동희 대표변호사>
<법무법인 정동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