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명신기업 | 천장용 알루미늄판넬
“인명피해를 방지하고 디자인 활용도 뛰어난 알루미늄판넬”
취재. 2019 11 25 글. 노명섭 기자
(주)명신기업 김명열 대표
화재에도 안전한 판넬! 디자인도 뛰어난 천정 판넬을 만드는 명신기업
㈜명신기업(이하 명신기업)은 설립된 지는 5년이 채 되지 않았지만 30년의 엔지니어링 경력을 가진 대표가 설립하여 우수제품으로 지정된 알루미늄판넬을 만드는 업체입니다. 현재까지도 경영보다는 엔지니어의 자부심으로 사무실보다 현장에서 직접 생산을 관리 및 감독을 지휘하고 있습니다. 명신기업은 화재나 폐기물로부터 국민의 생명을 보호해줄 안전한 판넬을 연구개발을 하면서 2019년도에 우수제품으로 지정받았습니다.
공장설비
강풍에도 강하고 소음도 적고 불에 잘타지 않는 천정 알루미늄판넬
명신기업의 알루미늄판넬은 여러 가지 우수성이 있습니다. 첫 번째로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하여 시공이 용이하면서도 내, 외풍 등 외부 간접충격에 기존제품대비 4배 정도의 체결력을 가지고 있는 성질이 있습니다. 두 번째로 수많은 사각 엠보싱 모양으로 타공되어 기존 금속 천장재보다 흡음률이 50% 증가하여 소음을 줄여주며 내부 울림을 방지합니다. 세 번째로 기존 석고 텍스 천장재는 발암물질이 함유되어 있고 화재 시 유독가스를 배출하여 인명피해의 우려가 높지만, 명신기업의 알루미늄판넬은 불에 잘 타지 않을뿐더러 철거 시에도 발암물질이 나오지 않아 안전합니다.
제품사진
시공사진
학교, 체육관, 강당, 지하철역사, 수영장 등에 많이 공급되는 우수제품
명신기업의 건축 천장재는 화재나 강풍 등 재난, 재해로 인한 2차 인명피해를 줄일 수 있는 기능이 다수 존재하여 많은 인원이 이용하는 공간에 설치가 적합합니다. 아직은 지정된 지 얼마 되지 않아 계약이 많이 있진 않았지만, 공공기관의 시설 및 학교시설, 체육관, 강당, 지하철 역사, 수영장 등에 주로 설치할 계획이 존재합니다. 그중 광교에 위치한 지식산업센터 건축물에 시공하였으며 만족도가 높아 차후 모델하우스까지 적용할 예정이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