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
전자

㈜비케이테크놀로지 | 비타민전구

“공공조명용 LED 램프의 새 기준을 쓰다!”

취재. 2019 12 05   글. 이보람 기자

㈜태경에너지 대표 이병철

기존 가로등주를 교체하지 않아도 된다. 전구를 갈아 끼우기만 하면 된다

기존의 국내외 가로등, 보안등 등을 LED 조명으로 바꾸기 위해 전봇대 전체를 교체하거나 가로등주를 잘라 조명이 들어가는 캡을 들어내고 새로운 전구를 넣어야 했기에 예산이 적지 않게 들어갔습니다. 또 이러한 이유로 기존 관공서나 회사 등에서는 전력이 낭비되고 있는 것을 알면서도 교체가 쉽게 이뤄지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비케이테크놀로지(이하 BKT)는 원천기술을 통해 독자적인 제품을 출시하였고 기존에 있던 시설을 철거, 교체하지 않고 조명만 갈면 손쉽게 LED 전구를 이용할 수 있는 비타민 조명을 만든 회사입니다.

열 방출 온도도 낮아 수명도 길고 100% 국산 제품

BKT는 일반적인 LED 전구의 설계와 다르게“HS Frame”이란 기술을 통해 10배 이상 빠른 열 방출을 실현하여 30% 이상 낮은 온도로 2배 이상 긴 수명을 끌어내는 LED 전구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신기술인증, 장영실상, 녹색기술인증, EPC 성능인증 등 꾸준히 기술인증과 수상을 통해 제품의 우수성을 입증하였습니다. 또한, 기존 LED 조명에 들어가는 PCB 장비는 50% 이상이 일본산이지만 BKT의 전구는 핵심기술을 통해 PCB 장비가 들어가지 않게끔 하여 100% 국산화를 통해 제작하고 있습니다.

강남구 도산공원

노원구 공릉 철길

인천 화력 발전소

추가 납품 요청이 빈번할 정도로 공공기관 선호도가 높은 전구

BKT의 비타민전구는 기존 조명대비 2배 이상 긴 수명, 30% 이상 낮은 열 방출을 통해 에너지 소비율도 낮추고 수명도 길며 전기료를 낮추게 만듭니다. 에너지효율 절감 정책을 실천하기에 충분한 조건을 만족하기에 강남구 도산공원, 강원대학교 삼척캠퍼스, 김천시 도로, 양천구청, 시립승화원, 전라북도 고창의 도로, 인천중구청 등 설치하였습니다. 납품하였던 곳에서 추가 설치 요청이 빈번히 있을 만큼 선호도가 좋았고 경제성에서도 눈에 띄는 절감효과를 끌어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