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심혈관기술연구회(KCTA)는 심혈관 관련 중재시술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한다는 목표로 운영되는 비영리 학술 단체로서 2014년도 까지 776명의 의료기사 및 간호사에게 KCTA전문 자격증(Cardiovascular Technology Specialist)을 발급하였고 동시에 KCTA 정회원으로 등록하여 대한심혈관중재학회 및 KCTA에서 실시 하는 각종 보수교육을 통하여 심혈관 전문인력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KCTA 전문 자격증을 보유한 전문 방사선사, 간호사의 고용 여부는 대한심혈관중재학회 심혈관중재시술 인증기관 자격 취득 및 갱신 시 중요한 인정 요건 중 하나이므로 인증기관에서는 전문 방사선사, 간호사에 대한 인력관리가 필요합니다. 또한 KCTA 자격증은 자격 취득 후 지속적인 보수교육을 통하여 자격을 유지하여야 하므로 자격증을 소지한 방사선사, 간호사 선생님들께서는 본인의 자격 유지 여부를 주기적으로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다가오는 2016년에는 많은 인증기관들의 자격 갱신일이 도래합니다. 갱신 시점에 KCTA 회비 미납, 보수교육평점 미이수 등으로 자격이 정지되어 인증기관 갱신이 불가한 상황이 발생되지 않도록 미리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KCTA 자격 유지 관리와 관련하여 심혈관기술연구회 이사회 및 대의원 회의에서 결정된 사항이오니 참고 바랍니다.
1. 현 KCTA회원들은 KCTA홈페이지에서 회비 납부 내역 및 보수교육 이수현황을 열람 할 수 있도록 한다.
2. 전년도 회비 미납자는 당해 년도 보수교육 이수점수를 부여 하지 않는다.
3. 최근 3년간 연 회비를 내지 않은 회원에게는 자격의 정지를 통보한다.(2014년기준)
4. 자격의 정지가 있을 시에는 대한심혈관중재학회에 보고하여 병원 인증과 관련하여 불이익이 있음을 부서장 및 병원에 통보 한다.
5. 연 회비 납부의 인증 기준은 전년도 포함 3년을 기준으로 한다.(2014년기준)
6. 자격의 복원 및 유지는 연회비 납부 확인 후 즉시 이루어 진다.
7. 보수교육(18점/년) 미 이수자는 매해 12월 개별 통보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