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1월 2일 대전을지학교 병원에서 개최된 23차 심혈관 합병증 연구회 학술대회에서 2020년 2021년 KCCC를 운영할 임원을 선정하였습니다. 을지의대 서울 을지대학교 병원 최재웅 교수를 회장으로 선출하였으며 부회장으로는 서울의대 보라매 병원 정우영 교수, 총무는 을지의대 대전 을지대학교 병원 김원호 교수가 선임되었습니다. 관상동맥 시술 부분의 학술위원장은 경희대 병원 김수중 교수 그리고 말초혈관 시술 부분의 학술 위원장은 연세대학교 원주의과대학 원주세브란스 기독병원 윤영진 교수가 선임되었습니다.
2020년 4월 22일 KCCC 24차 심포지움이 개최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여파로 7월로 이전 개최할 예정입니다. 24차 심포지움에서는 관상동맥 시술에서의 Stent dislodgement 말초혈관 시술에서의 동맥경화 병변과 혼동되는 혈전성 폐색을 주제로 다양한 증례를 다룰 예정이었으며 자유 주제의 증례 발표 1세션을 준비하였습니다. 앞으로도 미니 심포지움에서는 학문적인 데이터 보다는 생생한 증례 발표 및 이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심혈관 시술 시 만날 수 있는 여러 다양한 상황들을 대처할 수 있도록 하는 실제의 시술에서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내용으로 그리고 연구회 학술대회에서는 보다 학술적인 주제로 꾸려나갈 예정입니다. 심장내과 뿐만 아니라 흉부외과 혈관외과 등 다양한 분야의 교수님들이 참여할 수 있는 장으로 만들 예정입니다.
KCCC에서는 9월 앙코르 서울 2019 KCCC session 으로 참여 예정이며 2020년 11월 7일 심포지움 개최 예정입니다.
다양한 증례를 선별하여 만든 KCCC 매뉴얼이 발간되었으며 흔히 일어나는 심혈관 시술 합병증 및 치료방법이 자세히 기술되어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2020년에는 이에 대한 업데이트 판을 낼 예정으로 이에 대한 논의가 진행되고 있습니다.